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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 마케팅

나빼고 다 한다는 ㅣ 틱톡 챌린지 마케팅, 마케터가 정리해 보았습니다.

by 미니마케터 2023.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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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챌린지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게요. 틱톡 챌린지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틱톡 챌린지 마케팅이란?

틱톡은 틱톡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이에요. 틱톡이라고하면 30, 40대는 조금 낯설수가 있는데요. 인스타의 릴스나 유튜브에 쇼츠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금 더 위트있고 재미있는 짧은 영상들을 업로드하는 App으로 10대 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그렇다고해서 20, 30, 40대 사용자가 적지는 않아요.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며 특히나 마케팅을 했을 때 그 영향력이 빠르고 큽니다.

틱톡 챌린지 마케팅이란, 일반적으로 틱톡 유저들이 일정한 주제, 목적을 가지고 참여하는 콘텐츠에요. 사회적인 메세지일 수도 있고 제품 홍보의 목적일 수도 있습니다. 챌린지는 어떤 특정 행위, 춤, 메세지 등으로 표현가능해요. 

  • 일정한 주제가 있거나, 
  • 목적이 있는 마케팅
  • 특정 미션이 있습니다. 
  • 미션은 춤이나 행동, 행위, 메세지 등 형태가 다양합니다. 
  • 다만, 따라하기 쉽고  재밌어야 합니다. 

제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하고 팬을 유치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챌린지는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이 일정한 주제나 목적을 가지고 참여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틱톡 챌린지 마케팅 뭐가 그렇게 좋은데?

  • 이용자 수가 많다 (국내 약 2400만명)

2021년 2분기 기준으로 국내 틱톡 이용자수는 약 2400만명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전 세계로 보면 20억 명의 틱톡 이용자가 있다고 하니 글로벌 마케팅으로도 정말 좋은 채널이에요. 이 때문에 광고주들이 인스타,네이버 블로그, 주요 매체(TV)에 이어 틱톡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어요. 

  • 영향력이 빠르다. 

틱톡 챌린지 마케팅은 재미가 기본입니다. 이 챌린지는 음악, 춤, 코메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며, 사용자들은 이 챌린지를 통해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을 하기도 합니다. 유명한 영상은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도해요. 타겟이 직접참여할 수 있고, 영향력도 있으며 재미있고 쉽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유명인들도 많이 참여합니다. 

  • 틱톡 챌린지 마케팅은 자발적이야 잘됩니다. 

틱톡 챌린지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게끔 디자인된 챌린지를 기반으로 합니다.브랜드가 제품 또는 서비스와 연관된 챌린지를 만들어야 하지만 우선 재밌어야 합니다. 그래야 따라하니깐요. 그 후소고 효과로  제품이나 브랜드의 인지도와 판매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노리는 전략입니다. 또한, 틱톡 챌린지를 활용하면 브랜드와 사용자들 간의 상호작용을 높일 수 있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틱톡 챌린지 마케팅, 기업 마케터라면 이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챌린지 주제와 목적을 설정합니다. 

2. 유저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를 기획합니다. 

  • 음악, 행동, 모션, 춤 등
  • 메세지
  • 보상

3. 틱톡 플랫폼 내에서 챌린지를 게시하고 홍보합니다. 

  • 홍보시에는 틱톡 인플루언서(팔로워가 많은사람들) 중 제품/서비스/브랜드 이미지에 적합한 사람을 골라 홍보비용을 주고 챌린지를 직접 참여하게 하면 좋습니다. 

4. 참여자들의 콘텐츠를 수집하고 홍보합니다. 

5. 참여자들에게 약속된 피드백과 보상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틱톡 챌린지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틱톡 #마케팅 #10대마케팅 #20대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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